코인 에어드랍 뜻(feat: 스냅샷)

이번 글에서는 에어드랍과 스냅샷의 의미와 어떻게 받는지 알아볼게요.

우선 이 글을 보고 들어오신 분들은 어느 정도 코인(가상화폐)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기 때문에 코인에 대한 설명은 하지 않고 넘어가겠습니다.

혹시 코인(블록체인, 가상화폐 등)에 대해 아직 제대로 모르시는 분은 제가 작성한 글을 참고해주세요.

그럼 에어드랍과 스냅샷에 대해 알아볼까요.

에어드랍이란?

우선 에어드랍(Air drop)이라는 단어의 뜻부터 보자면, 에어드랍은 말 그대로 공중에서 투하한다는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즉, 에어드랍은 코인(암호화폐)이나 NFT를 무료로 나눠주는 걸 뜻해요.

무료로 나눠주는 이유는 대부분의 에어드랍을 진행하는 코인은 아직 거래소에 올라오지 않은 신규 코인이기 때문에 마케팅 목적 등 다양한 이유로 무료로 나눠줍니다.

그럼 누구한테 줄까요?

이때, 나오는 용어가 스냅샷입니다.

스냅샷이란?

스냅샷

스냅샷은 특정 시점에 사진을 찍거나 기록하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코인에서의 스냅샷은 에어드랍을 진행하는 코인 개발사가 누구한테 무료로 코인을 나눠줄 지 대상을 정하는 순간을 의미합니다.

물론 누구한테 줄 지 정하는 기준은 코인 개발사마다 각각 다르구요.

보통 기준은 다른 코인을 보유하고 있는 홀더이거나, 아니면 해당 코인에 대한 소식 등을 참여자의 SNS를 통해 홍보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에어드랍 받는 방법

  1. 지갑 만들기
  2. 에어드랍 기준 충족하기

위 두 가지만 하시면 에어드랍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적고 보면 쉽게 느껴지는데 저도 처음 에어드랍을 받을 때 실수를 많이 했습니다.

그래서 이제 막 가상화폐 투자나 에어드랍에 관심이 생기신 분들은 커뮤니티 사이트와 오픈 채팅방에 가입하셔서 계속 정보를 수집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에어드랍 하는 이유

위에서 개발사들이 에어드랍을 진행하는 이유가 마케팅 등 다양한 이유라고 말씀 드렸는데, 더 자세히 정리해볼게요.

이걸 말씀 드리는 이유는 결국 코인 에어드랍을 받는 이유는 저위험으로 수익을 얻기 위함입니다.

적은 위험이란 결국 대부분 무료로 코인을 받고 거래소에 상장하면 팔아서 수익이 나기 때문에 에어드랍을 받기 위해서 했던 활동한 비용만 들기 때문에 저위험이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해당 코인 개발사가 에어드랍을 하는 이유를 잘 파악하고 계속 관심 갖다보면 매도 시점을 판단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코인 활성화 및 사용자 확보

우선 가장 큰 이유는 마케팅을 통해 해당 코인이 거래소에 상장하면 에어드랍을 진행했던 사용자이 거래를 하기 때문에 거래량을 늘리고 이는 해당 코인의 활성화에 도움이 됩니다.

커뮤니티 활성화

보통 코인 개발자사들은 코인만 만들고 끝내지 않고 커뮤니티를 통해 다양한 이벤트와 콜라보도 많이 진행합니다.

그래서 초반에 무료로 코인을 제공해서 해당 커뮤니티를 활성화 하기 위한 이유도 있습니다.

정리

이번 글에서는 에어드랍, 스냅샷의 뜻과 대략적으로 받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좋은 에어드랍 받으셔서 수익 나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