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이 쉽게 할 수 있는 부업 추천

혹시 직장에서 받는 월급 말고 부업에 관심 있으신가요?

많은 직장인이 갈수록 힘들어지는 경제 때문에 부업을 많이 찾으시는데요.

저도 직장을 다니면서 여러 가지 부업을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직장인 분들이 쉽게 시작할 수 있는 부업을 추천해보려고 합니다.

직장인이 할 수 있는 부업 추천

우선 직장인이 할 수 있는 부업에는 여러 가지 형태의 부업이 있습니다.

몸으로 하는 부업부터 컴퓨터에 앉아서 하는 부업까지 정말 다양하기 때문에 제 기준 가장 쉽게 시작할 수 있는 부업을 추천해볼게요.

쿠팡 파트너스

쿠팡 파트너스는 블로그나 SNS를 통해서 쿠팡 제품을 홍보해서 판매가 되면 판매 금액의 3%의 수수료를 받는 부업 인데요.

이미 아시는 분들은 모두 실천하고 있는 부업입니다.

쿠팡 파트너스를 제일 먼저 추천한 이유는 핸드폰만 있다면 누구나 시작할 수 있고, 요즘 SNS를 안하시는 분들이 거의 없기 때문에 하는 방법만 알면 바로 실천할 수 있는 방식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블로그 글이나 SNS를 통해 글을 작성해두면 계속 남기 때문에 홍보글을 작성한 이후에도 계속해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리운전, 배달 알바 등

그 다음은 전통적인 방식은 노동을 통한 부업인데요.

요즘은 쿠팡 이츠나 배민커넥트 등 부업을 시작하기 쉬운 환경입니다.

  • 장점: 쉽게 시작할 수 있고, 일한만큼 벌 수 있다.
  • 단점: 계속 일을 해야지만 수입이 생긴다.

블로그(feat: 애드센스, 애드핏)

최근 블로그를 통해 애드센스 수입을 얻는 부업이 유행하고 있는데요.

사실 이 방식의 부업은 이미 오래 전부터 있던 부업입니다. 단지 한국에서는 아는 사람들만 하고 있던 부업인데 최근에 유명해진겁니다.

사실 블로그는 애드센스 수익을 얻기 위한 수단일 뿐이기 때문에 이 방식은 꼭 블로그가 아니라 자신만의 사이트가 있으면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 부업은 누구나 쉽게 시작할 수 있지만 누구나 쉽게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방식은 아니지만, 수익을 올리기 시작하고 어느정도 궤도에 올라온다면 최고의 부업 중 하나이기 때문에 추천했습니다.

본업 및 재능을 활용한 부업 (프리랜서)

본업 혹은 재능을 활용한 부업입니다. 즉, 프리랜서입니다.

예를 들어서 디자이너라면 숨고, 크몽 등 프리랜서 프리랜서 플랫폼을 통해 단기 외주를 받거나

프로그래머라면 프로그램 제작을 통해 부가적인 수입을 얻을 수 있습니다.

결론

이렇게 크게 네가지의 부업을 소개했는데요. 소개한 부업 외에도 정말 많은 부업이 존재하지만 제가 아는 선에도 그리고 쉽게 시작할 수 있다고 생각한 부업 위주로 소개했습니다.

저는 지금 부업으로 시작해서 현재는 본업으로 전환하기 위해서 여러 방면으로 노력 중입니다.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시작하기로 마음 드셨다면 바로 행동으로 옮기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