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에어와 프로 차이

맥북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이 가장 고민하는 것 중 하나가 엔트리 버전인 맥북 에어를 구매하냐 아니면 프로를 구매하냐 인데요.

이 둘을 고민하는 가장 큰 이유는 가격 차이가 크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맥북 에어와 맥북 프로를 두고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서 둘의 차이점을 알아보겠습니다.

1. 디자인과 무게

우선 가장 큰 차이는 디자인의 차이입니다. 사실 맥북은 새롭게 출시될 때마다 디자인이 조금씩 달라지기 때문에 일반화시키기는 어렵습니다.

그렇지만, 맥북 에어는 대체적으로 가볍고 작기 때문에 휴대하기 좋고, 애플이 자체 M칩을 도입하면서 성능도 뛰어납니다.

또한 맥북 에어는 일상적인 컴퓨터 작업을 위한 충분한 성능을 가지고 있지만, 더 높은 사양과 성능을 원하는 사용자들에게는 맥북 프로가 더 적합할 수 있습니다.

맥북 프로는 더 높은 성능이 필요한 사용자들을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맥북 프로는 더 강력한 프로세서와 그래픽 카드를 탑재하여 더 복잡한 작업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맥북 프로는 디스플레이의 밝기와 색상 정확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기술과 함께 더 큰 화면 옵션을 제공합니다.

2. 성능

맥북 에어와 맥북 프로 사이의 다른 중요한 요소는 성능입니다.

맥북 에어는 다양한 작업을 위한 충분한 성능을 가지고 있지만, 맥북 프로는 더 강력한 프로세서와 그래픽 카드를 탑재하여 더 요구하는 작업에 대응할 수 있습니다.

맥북 프로는 대규모 프로그램의 실행, 비디오 편집, 게임 및 그래픽 디자인 작업 등을 수행하는 데 적합합니다.

또한 맥북 프로에는 기본적으로 더 많은 저장 용량이 제공됩니다.

기본적으로 맥북 에어는 작은 SSD 스토리지를 제공하지만, 맥북 프로는 큰 저장 공간을 제공하기 때문에 더 많은 파일과 애플리케이션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저는 현재 M1 맥북에어(13인치, 16GB RAM, 256GB)를 사용 중입니다.

주로 개발을 하거나 영상 시청이 주입니다.

개발은 주로 웹, 앱 개발하며 SSD 용량이 부족한 거 말고는 아주 만족하면서 사용 중입니다.

3. 배터리 수명

배터리 수명은 사실 애플이 M칩을 도입하면서 배터리 수명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그래서 애플 칩 기준의 맥북 에어와 프로 모두 배터리 성능이 뛰어납니다.

정리

정리하자면, 맥북 에어와 맥북 프로를 고민 중이시라면 용도에 따라 고민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전 M1 맥북 에어 구매 전 개발자분들이 남긴 맥북에어를 바탕으로 여러 비교를 통해 결정했고, 현재까지 만족하면서 사용 중입니다.